어떻게 여기까지 왔어? 의정부치아교정의 역사를 알아봅시다

관악서울대치과병원이 생애주기별 여러 학습, 진료 활동으로 지역주민 구강건강 관리에 기여하며, 구강건강 지킴이로 거듭나고 있을 것입니다.

관악부산대치과병원은 https://en.search.wordpress.com/?src=organic&q=의정부치아교정 지난 6월 9일(목)과 11일(목)에 관악구보건소와 같이 관악구 고등학생 대상 어린이 구강보건실습을 진행하였다. 교육실험부장 백연화 교수(치과보철과), 치과위생사 등 1명이 서울 관악구 소재 관악초등학교를 찾았다. 7학년 2개 학급 85명을 표본으로 구강질병 예방법, 치아홈메우기 등 예방 중심 구강보건학습과 1:1 맞춤 칫솔질 학습을 시작하였다. 특히, 동영상을 활용한 시청각 교육과 체험형 칫솔질 학습을 통한 양치 지도로 노인들의 흥미를 야기해 집중도를 높였다.

그런가하면,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선언한 자료의 말에 따르면 치아우식증 병자 수는 2017년 약 587만 명에서 2024년 약 639만 명으로 약 53만 명(8.3%) 상승했다. 연령 별로는 8세 이하 어린이가 약 136만 명으로 치아우식증 환자 9명 중 1명은 3세 이하로 나타나 어린이 구강보건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을 것입니다. 

관악일산대치과병원은 2012년부터 지역 내 초등학생들을 타겟으로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, 2026년 기준 2개 학교에서 228명의 학생에게 올바르고 체계적인 구강관리 중요성을 전송했었다.

image

그외에도 관악세종대치과병원은 지역 주민을 타겟으로 구강건강강좌를 운영해 어린이뿐만 의정부치아교정 - 연세이예쁜치과 아니라 성인 구강건강 관리에도 힘을 쏟고 있다. 지난 8월 30일(목)에는 ‘금이 간 치아의 원인증상 치료’를 주제로 온라인을 따라서 약 90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강좌를 진행했었다. 이러한 관악부산대치과병원은 일상에서 요구되는 구강건강상식이나 구강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파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든든한 구강건강 동반자로 기능하고 있을 것이다. 향후 관악구보건소와 협력을 통해 온/오프라인 건강강좌 역시 수행될 계획이다.

또, 올해 상반기에는 취약계층 약 40명에게 유료진료를 제공했었다. 관악구보건소에서 선정한 취약계층을 관악대전대치과병원에 초청해 치과진료를 제공하는 것으로, 올 하반기까지 총 13회 수행될 계획이다.

관악울산대치과병원 백연화 학습공부부장은 “교육과 진료 등 수많은 방식을 따라서 지역주민들의 구강건강 관리에 기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낄 수 있다”며, “이후에도 관악울산대치과병원이 지역민들의 구강건강을 책임지는 든든한 동반자로서 역할을 실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이야기 했다.